디자이너 없어도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하는 사이트 추천 4

상세페이지 제작, 상세페이지 사이즈, 상세페이지 기획, 디자인 참고 사이트, 상세페이지 만들기

1.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은?

상세페이지 만들기 예시

출처: 캔바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상품의 상세한 정보와 구매옵션, 구매 버튼 등을 포함한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는 고객에게 상품의 특징이나 사용 방법, 구매 혜택 등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는 고객이 상품 정보를 접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기획 단계에서 구성을 잘 고려해야 고객의 구매전환율을 올릴 수 있는데요. 상세페이지 제작을 할 때는 3가지 주의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상세페이지 문구와 제품 사진 배치하기

상세페이지는 얼마나 감각적인지보다는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문구를 사용하는 것과, 상단에 잘 나온 모델 컷 혹은 제품 사진 등의 필수 구성 요소가 잘 갖춰져 있는지 체크하여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숫자를 활용하기

숫자를 활용해 상품의 장점을 줄 글 대신 번호를 매겨서 설명하는 것이 정보 전달에 효과적입니다. 숫자를 활용하면 정보가 한눈에 들어와 이해하기 쉬워집니다.

3️⃣브랜드 정체성과 특징이 드러나는 디자인 선택하기

상세페이지 제작 시, 브랜드의 정체성과 제품의 특징을 잘 드러내는 디자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레이아웃이나 도형 요소 사용, 폰트, 색상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디자인이 어렵다면, 상세페이지 디자인 참고 사이트를 이용해 제작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상세페이지 권장 이미지 사이즈

상세페이지 제작을 할 때에는 각 웹사이트의 권장 사이즈를 맞추어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권장 사이즈는 웹사이트의 표준에 맞추어 최적의 해상도로 유저에게 노출되도록 권장되는 사이즈를 말하는데요. 권장 상세페이지 사이즈로 만들어야 고객이 편안하게 상품 정보를 볼 수 있고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 단계에서 이탈이 될 확률이 적습니다.

상세페이지 이미지는 우선 DPI는 72 또는 96 DPI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96 DPI를 초과하는 경우, PC 및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서 이미지의 색상이 달라지거나 혹은 깨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 사이즈가로세로용량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860px5,000px장당 20MB
쿠팡780px30,000px장당 3MB
위메프758px3,000px장당 2MB
11번가831px장당 용량에 맞춰 길이 조절1MB
G마켓/옥션860px4,000px10MB
권장 상세페이지 사이즈는 변동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플랫폼 공식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상품 상세페이지 사이즈 가로 크기는 판매 채널 확장을 고려해, 860px 이상으로 크게 설정해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오픈마켓 환경을 고려해, 사이즈별로 설정해 두면 여러 플랫폼에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자사몰을 운영한다면, 상세페이지를 위한 명확한 권장 사이즈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카페24 기준, PC 이미지는 가독성을 위해 800px 이상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가로 사이즈가 너무 넓으면 유저가 정보를 얻는데 스크롤이 필요해 가독성이 떨어질 수도 있고, 모바일에서 확인 시 글씨 크기가 너무 작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가독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사이즈 규격을 정해두고 통일성있는 업로드를 권장드립니다.

3. 상세페이지 제작 참고 사이트 추천

미리캔버스

상세페이지 제작, 상세페이지 기획, 디자인 참고 사이트, 상세페이지 만들기 사이트 추천, 미리캔버스

출처: 미리캔버스

상세페이지 만들기 좋은 디자인 참고 사이트, 첫 번째는 바로 미리 캔버스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편집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여, 디자인 경험이 없는 사람도 미리캔버스의 템플릿을 활용하여 쉽게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 더불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상세페이지 요소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데요. 색상이나 글꼴, 배경 등을 변경하여 원하는 스타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작업한 결과물을 JPG, PNG, PDF 등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주요 SNS와 웹사이트에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상세페이지 만들기 외에 SNS 마케팅 홍보 이미지 등을 제작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지만, 유료 버전으로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캔버스 이용하러 가기

망고보드

상세페이지 제작, 상세페이지 기획, 디자인 참고 사이트, 상세페이지 만들기 사이트 추천, 망고보드

출처: 망고보드

상세페이지 만들기 좋은 디자인 참고 사이트, 두 번째는 망고보드입니다.

망고보드도 다양한 템플릿과 간편한 사용법을 제공하여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쉽게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망고보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그 주기가 상당히 빠른 편이라 트렌디한 아이템을 다루는 의류나 패션 관련 업종의 쇼핑몰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더불어 상세페이지 기획 시 사진이나 아이콘 등 소스를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고 동영상 제작을 위한 템플릿도 제공되어 쉽게 동영상 제작을 할 수도 있는데요. 상세페이지에 영상을 추가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요금제는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운영됩니다.

👉망고보드 이용하러 가기

키위스냅

상세페이지 제작, 상세페이지 기획, 디자인 참고 사이트, 상세페이지 만들기 사이트 추천, 키위스냅

출처: 키위스냅

상세페이지 만들기 좋은 디자인 참고 사이트, 세 번째는 키위스냅입니다.

키위스냅은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하는 데 특화된 온라인 툴로,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고퀄리티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하여 상세 페이지 기획부터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로드한 이미지는 상세페이지 사이즈에 자동으로 최적화시켜 각 플랫폼에 맞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원클릭 배경 제거, 인물 사진 다리 늘리기 등의 강력한 이미지 보정 기능을 제공해 상세페이지 만들기에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특히 키위스냅의 AI기능을 사용하면 해외쇼핑몰을 위한 텍스트 번역부터 불필요한 요소 삭제, 라이브러리 자동 정렬, MD 코멘트 생성 등이 자동으로 진행되어 상품 업로드 수가 2시간 기준 10개 이상 가능하여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요금제는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운영됩니다.

👉키위스냅 이용하러 가기

캔바

상세페이지 제작, 상세페이지 기획, 디자인 참고 사이트, 상세페이지 만들기 사이트 추천, 캔바

출처: 캔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 좋은 디자인 참고 사이트, 네 번째는 캔바입니다.

캔바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온라인 그래픽 디자인 플랫폼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초보자부터 전문 디자이너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몇 분 안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수만 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과 수많은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인포그래픽 등의 리소스를 제공하기에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위한 디자인 참고 사이트 추천됩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외에도 인스타그램 스토리, 페이스북 포스트, 비즈니스 문서, PPT 템플릿, 명함, 전단지 등 거의 모든 유형의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과 실시간으로 협업하며 디자인을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을 제공해 협업 작업을 하기에 편리합니다. 요금제는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운영됩니다.

👉캔바 이용하러 가기

4. 온라인 쇼핑몰 운영 팁: 마케팅 자동화 활용하기

쇼핑몰 운영에 도움되는 마케팅 자동화 툴 타스온

갓 쇼핑몰을 창업하시는 분이나 쇼핑몰 매출이 나오지 않아 상세페이지를 리뉴얼하길 원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정보를 잘 참고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매출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매출을 올려볼 수 있는데요. 사이트 분석부터 유입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실시간 마케팅 대응이 가능한 타스온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활용 성과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MA 사례] 첫 구매 시간 평균 38.4% 감소! 비법은? – 남성 쇼핑몰 C사 – <보러가기>


오늘은 쇼핑몰 창업 및 운영에 필수적인 상세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상세페이지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참고 사이트들과 타스온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등 유용한 서비스들을 활용한다면 많은 인력을 두지 않아도, 많이 비용을 들지 않고도 충분히 매력적인 쇼핑몰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매출 올려줄 마케팅자동화 시스템 <보러가기>

실시간 고객 행동데이터 기반 통합 메시징, 통신 3사 타겟 마케팅, TasOn 홈페이지 방문하기
궁금한 내용이 있나요?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드립니다! 문의하기
카페24 연동 후 고객에게 개인화 메시지를 보내세요. 타스온 카페24 페이지 방문하기
팔로우하고 TasOn 소식 빠르게 알아가세요. 타스온 페이스북 방문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