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은 낮추고, 효율은 높인 메시지 발송 대행 이용 TIP

휴머스온 CMC 메시지 발송 대행

광고도 잘 됐고, 취급하는 상품도 늘었습니다. 1인 쇼핑몰에서 어느새 하루 방문자가 수천 명을 오가는 인기 쇼핑몰이 됐습니다. 고객 평판도 좋고, 매출도 올랐습니다. 이대로 순조롭게 쇼핑몰을 운영하려던 차에 의외의 난관이 등장합니다.

 

보내야 할 메시지는 많은데, 계속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낼 순 없고,
이벤트나 프로모션 타이밍 맞춰 문자 보내고 싶은데,
발송 시스템 구축 비용은 너무 비싸고…

 

메시지 발송 대행 서비스로 3년간 5억 절감

글로벌 화장품 기업 L사가 월 발송하는 마케팅 메시지는 약 150~200만 건에 이릅니다. 할인 이벤트·신제품 출시 프로모션·적립금 사용 잔여일 등 보내야 할 메시지는 많은데, 이 모든 메시지를 관리할 사람은 정해져 있지 않았습니다.

마케터가 상황에 따라 돌아가면서 해당 업무를 맡다 보니, 발송 실수가 일어났습니다. 담당자가 바뀔 때마다 발송 업무를 숙지하느라 시간을 허비했죠. 익숙하지 않은 업무 탓에 메시지를 잘못 보내, 수천만 원에 이르는 마케팅 프로모션이 거품처럼 사라지는 쓰라린 경험도 했습니다.

대량 발송은 스마트폰에서 메시지를 보내는 것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메시지 발송 과정에서 준수해야 할 법령, 개인 정보 관련 콘텐츠 검수 등 신경 쓸 점이 많습니다. 대량 발송 시스템 메뉴 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탓에 발송 사고도 자주 생깁니다. 문자, 카카오톡, 이메일 등 마케팅 메시지를 대량으로 보내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이 많은 이유죠.

L사는 고민 끝에 휴머스온 크로스채널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CMC가 제공하는 ‘발송 대행’을 도입했습니다. 그 결과 발송 시스템 구축 비용, 발송 비용, 운영 인력 비용은 줄이면서 마케팅 메시징 효율과 타겟팅 정확도를 높여 구매 전환율까지 개선했습니다. 3년간 L사가 절약한 비용은 5억 원에 이릅니다. 효율과 매출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았습니다.

‘비용은↓ 효율은 ↑’…휴머스온 CMC 발송 대행

대량 메시지 발송 서비스 구축 비용은 적어도 3천만~5천만 원 정도 달합니다. 이제 막 서비스 안정기에 들어선 소상공인이나 중소 쇼핑몰 입장에선 무시할 순 없는 금액이죠. 휴머스온의 CMC 발송 대행은 메시지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타겟팅 정확도를 높이면서 동시에 비용은 절약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CMC 발송 대행 서비스는 별도 발송 시스템 구축 없이, 메시지 발송에 필요한 모든 개발과 발송 관리 업무를 지원합니다.

휴머스온 CMC 발송 대행 서비스
휴머스온 CMC 발송 대행 서비스

발송 대행 신청서만 작성하면, 서비스 접수 후 담당자가 확인 발송 준비 과정을 도와드립니다. 이후 통신사별 스팸 차단 확인 후 테스트 발송을 거쳐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1만여 명 대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일시 발송했을 때, 이동통신사 정책에 스팸으로 분류돼 고객에게 메시지 자체가 도달하지 않은 확률이 30%에 이릅니다.

휴머스온 CMC 발송 대행 서비스는 자체 검수 템플릿 노하우와 문구 보정 서비스를 이용해 스팸으로 마케팅 메시지가 분류될 가능성을 낮춥니다. 마케팅 메시지 발송 비용으로 1천만 원을 사용하더라도 더 많은 고객에게 적시에 전달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발송 전문 인력이 맡아 사전 검수, 테스트, 본 발송 등 빠르게 발송 업무를 진행하죠. 여기서 더 나아가 타사 마케팅 메시징 트렌드를 분석, 인사이트까지 제공합니다.

쉽고 빠른 마케팅 메시징 대량 발송

휴머스온 CMC와 상의하세요.

발송 최적화를 보장합니다.

메시지 발송 대행 신청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