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운영 방법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추천 5

쇼핑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상품과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상품을 제공해야 하고, 매출 상승을 위해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신규 고객이 꾸준히 유입될 수 있도록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주문, 배송, 고객문의처럼 루틴하면서 쇼핑몰을 실질적으로 운영하는데 필요한 단계는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쇼핑몰 운영의 효율을 높여주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추천 솔루션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란?

출처: Freepik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란 여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의 판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쿠팡, 11번가 등 입점한 쇼핑몰이 많아질수록 상품 업로드, 주문 처리처럼 단순한 작업이 반복되고 많아집니다. 하지만 쇼핑몰의 어드민 로그인/로그아웃을 반복하며 모든 작업을 수동으로 처리하면 비효율이 발생합니다. 마켓 통합관리 솔루션을 활용하면 상품 관리, 주문 처리, 쇼핑몰 재고관리, 고객 서비스처럼 반복되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에 필수입니다.

✅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기능 4

상품관리: 여러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들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품 업로드 및 상품 정보 수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관리: 쇼핑몰의 주문을 통합하여 수집하고, 운송장 정보를 한 번에 대량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 여러 쇼핑몰에서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재고 부족 시 일괄 재고 조정 또는 품절 처리를 통해 쇼핑몰 재고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관리: 고객 정보를 통합하여 관리하고, 주문 이력 및 고객 행동을 분석하여 개별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마켓 통합관리 솔루션 추천 및 비교

쇼핑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쇼핑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방넷, 플레이오토, 샵링커, 넥스트엔진, 카페24 마켓플러스의 기능, 가격, 프로모션을 비교해보겠습니다.

🔍 전환율 75%, 회원 가입 후 첫 구매 유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보러 가기

1️⃣ 사방넷

출처: 사방넷

사방넷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1위로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픈마켓, 전문몰, 종합몰, 홈쇼핑까지 연동되기 때문에 다양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경우에 사방넷을 추천합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UI와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부가서비스 옵션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합니다.

출처: 사방넷

▪ 가격: 레귤러 월 25만원, 브론즈 월 30만원, 실버 월 42만원 (가입비 별도)

사방넷은 12개월 이상 결제 시 10% 할인, 24개월 이상 결제 시 30%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플레이오토

출처: 플레이오토

플레이오토는 온라인 판매 관리 업무의 모든 업무를 지원하는 마켓 통합관리 솔루션입니다. 플토 EMP는 가장 사용자가 많은 솔루션으로 PC에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웹상에서 처리하는 것보다 상품 대량 등록 및 주문 수집을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무료 대량등록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플토 EMP 무료체험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토 2.0은 빠른 쇼핑몰 연동과 상품 등록 자동화에 주력한 솔루션이고, 플토 GLOBAL은 이베이, 쇼피처럼 해외 쇼핑몰에 특화되어 있는 솔루션입니다.

출처: 플레이오토

▪ 가격: 플토 EMP 라이트 월 5만원, 프리미엄 월 15만원 (가입비 별도)

플레이오토는 3개월에 5% 할인, 6개월에 10% 할인, 12개월에 20% 할인, 24개월에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플레이오토

플레이오토 신규 사용자라면 플토 EMP 추천 할인 요금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요금제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쇼핑몰 ID를 10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웹 기반의 플토 2.0 ZERO는 평생무료 이벤트, 플토 SLIM 얼리버드 특가 1만 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샵링커

출처: 샵링커

샵링커는 사방넷과 마찬가지로 오픈마켓, 전문몰, 자사몰, 종합몰, 홈쇼핑까지 연동되기 때문에 다양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셀러에게 추천하는 솔루션입니다. 샵링커 API는 오픈마켓, 종합몰, 소셜커머스 채널까지 도달할 수 있어 자사몰 내에서 모든 업무를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오픈마켓 수수료까지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샵링커는 타 솔루션에 비해 요금제가 다양해 지원 쇼핑몰과 상품 등록 및 주문 수집 처리량에 따라 알맞은 플랜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샵링커

▪ 가격: 샵링커 파 월 12만원, 버디 월 20만원, 이글 월 30만원

샵링커는 2024년 3월 한정 신규 쇼핑몰에 한해 단 1개월만 계약해도 가입비 무료, 3개월 이상 신규계약 시 신세계 상품권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넥스트엔진

출처: 넥스트엔진

넥스트엔진은 가성비가 좋은 마켓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넥스트엔진은 3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고, 주문건수에 따라 종량제로 추가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솔루션을 처음 사용하는 신규 셀러에게 추천합니다.

무료 대량등록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넥스트엔진 무료체험을 활용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합리적인 비용에 주문수집 자동화, 쇼핑몰 재고관리, 자동송장출력 굿스플로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긍정적인 평가가 많습니다.

▪ 가격: 50 요금제 월 5만원, 90 요금제 월 9만원, 주문건수에 따라 종량제로 추가 요금 발생

넥스트엔진에서는 30일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 중입니다.

5️⃣ 카페24 마켓플러스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마켓플러스

출처: CAFE24 STORE

카페24는 국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쇼핑몰 플랫폼 중 하나로, 마켓플러스카페24에서 제공하는 무료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입니다. 카페24 쇼핑몰을 제작해 운영 중이거나 카페24 도메인을 구입했다면 카페24 스토어에서 마켓플러스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켓플러스는 상품수집, 상품연동, 주문수집, 재고관리, 게시글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타 솔루션과 비교하였을 때, 상품 일괄 수정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 않다보니 다소 기능이 제한적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별도의 비용 지출 없이 기본적인 기능을 위주로 무료 대량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하는 셀러에게 추천합니다.

3. 쇼핑몰 매출 올리고 싶다면?

쇼핑몰 운영을 도와줄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타스온. 마케팅 자동화, 통합메시징, 통신 3사 타겟 마케팅, 빅데이터 분석, ai 상품 추천까지 한번에

앞서 소개해드린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데요.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을 넘어서 쇼핑몰 매출 상승을 노리신다면, 여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의 판매 데이터와 고객 정보를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연동해보세요.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증대하고,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을 위한 타스온 배너. 1:1 개인화 마케팅 타겟팅을 통해 매출을 높여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TasOn1:1 개인화 타겟팅을 통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 과정에서의 이탈율을 낮추고, CRM 정보 수집을 통해 재구매율을 상승시키는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타스온에서 설정한 캠페인의 성과가 나지 않으면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별도로 마케터나 개발자를 고용하지 않아도 마케팅까지 자동화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의 효율성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30일 무료체험을 활용해 타스온의 마케팅 자동화를 체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TasOn에서는 현재 기존 고객 또는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CRUP10 (Client Revenue UP 10% : 고객사의 매출 10% 올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RUP10 프로젝트에 선정된 고객사에게는 TasOn 마케팅자동화 캠페인 운영 및 세팅 대행, 이커머스 CRM 마케팅 컨설팅, 회원/매출/상품 분석 리포트가 제공됩니다.

쇼핑몰을 오픈하고 시간이 흘렀지만 이렇다 할 매출이 나오지 않거나, 매출이 정체 구간에 진입한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CRUP10 프로젝트에 참여해 매출을 10%까지 상승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 고객사 매출 10% 올리기 프로젝트 – 글 보러 가기

✅ 타스온 마케팅 플랫폼이 궁금하다면?


쇼핑몰 매출 상승을 위해서는 주문 처리, 쇼핑몰 재고관리, 고객 문의 응대처럼 반복되는 업무를 마켓 통합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자동화하고 한 번에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쇼핑몰 운영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최소화하고, 퀄리티 높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소싱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세팅하는 것에 집중하면 매출 상승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타스온 서비스를 활용해 쇼핑몰 관리뿐만 아니라 마케팅까지 효율적으로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고객 행동데이터 기반 통합 메시징, 통신 3사 타겟 마케팅, TasOn 홈페이지 방문하기
궁금한 내용이 있나요?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드립니다! 문의하기
카페24 연동 후 고객에게 개인화 메시지를 보내세요. 타스온 카페24 페이지 방문하기
팔로우하고 TasOn 소식 빠르게 알아가세요. 타스온 페이스북 방문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