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제작 사이트 3개 서비스와 비용 비교

온라인 쇼핑몰 창업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처럼 판매 플랫폼에 입점하거나 자사몰을 구축하는 방법이 보편적입니다. 그중에서도 자사몰은 브랜딩에 유리하고 재방문과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자유도가 높으며 플랫폼 입점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사몰 구축을 위해 쇼핑몰 호스팅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추천 온라인 쇼핑몰 제작 사이트 3개의 서비스와 비용을 비교분석 해드리겠습니다.

1. 쇼핑몰 제작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서비스

온라인 쇼핑몰 창업

출처: Freepik

쇼핑몰 제작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 웹사이트 템플릿 제공, 결제 대행 서비스가 있습니다.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

쇼핑몰을 간편하게 제작하고 싶다면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쇼핑몰 호스팅이란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서버 공간과 디자인 기능, 쇼핑몰 프로그램 및 결제 시스템까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자사몰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호스팅사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디자인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제한적이고,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템플릿 제공

많은 쇼핑몰 제작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해 쇼핑몰의 레이아웃과 외관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디자인 템플릿부터 유료 디자인 템플릿까지 활용 가능한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디자인 지식 없이도 비주얼적인 측면을 고려한 쇼핑몰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템플릿을 사용한다면 다른 사이트와 중복 사용될 가능성이 있어 브랜딩에 한계가 있을 수 있고 원활한 커스터마이징이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제 대행 서비스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결제 대행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고객에게 카드 결제, 계좌 이체, 가상 계좌, 에스크로와 같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주문된 상품의 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을 관리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함인데요.

PG(Payment Gateway) 결제 모듈은 신용카드, 휴대전화 소액결제,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연동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합니다. 쇼핑몰 제작 사이트를 이용하면 연계되어 있는 결제사와 손쉬운 PG 쇼핑몰 연동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쇼핑몰 창업, 사업자등록부터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정리 – 보러 가기

2. 쇼핑몰 제작 사이트 추천 3

다양한 쇼핑몰 제작 사이트 중에서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의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쇼핑몰 제작 비용, 템플릿 무료 여부와 특징, 결제 대행 서비스 비용, 추천 대상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카페24

출처: 카페24

카페24는 쇼핑몰 생성부터 가입비, 연간 호스팅 비용, 월 이용료를 포함한 쇼핑몰 사이트 제작 비용이 평생 무료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상품 등록 수, 이미지 업로드 용량도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결제 서비스, 배송업체, 추가 서비스 또는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적용됩니다. 카페24는 다양하고 고도화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중소 규모의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려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쇼핑몰 제작 사이트, 쇼핑몰 호스팅 사이트 카페 24의 쇼핑몰 디자인 소개

출처: 카페24

카페24는 국내 쇼핑몰 제작 사이트 중에서 디자인 템플릿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페24의 자체 쇼핑몰 디자인 편집 툴을 활용해 HTML 지식 없이도 쉽고 빠르게 템플릿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와 테마에 맞는 다양한 무료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고,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을 유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처: 카페24

카페24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결제 수단과 PG 쇼핑몰 연동을 제공합니다. 카페24는 당일 세팅이 가능하고 비사업자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바로 오픈’ P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24는 카드 결제·계좌 이체, 휴대폰 결제, 간편결제 모듈은 개별로 또는 결제 패키지로 신청할 수 있으며 결제 모듈에 따라 가입비와 VAT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카드 결제·계좌 이체 모듈의 가입은 200,000원 가입비를 지불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고도몰

출처: NHN 커머스

고도몰은 NHN 커머스에서 인수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쇼핑몰 호스팅사 중 한 곳입니다. 고도몰에서 쇼핑몰을 제작할 때는 샵바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샵바이는 고도몰의 호스팅 서비스로 감각적인 디자인 템플릿을 바탕으로 간편한 쇼핑몰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료 템플릿은 1건 존재하며, 유료 템플릿이 대부분입니다.

출처: NHN 커머스

샵바이쇼핑몰 사이트 제작 비용이 무료라는 장점이 있지만 상품 등록이 50건으로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쇼핑몰의 규모와 거래량에 따라 월 33,000원의 pro 요금제, 월 99,000원의 premium 요금제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개월 이상 결제 시 5%, 6개월 이상 결제 시 10%, 12개월 이상 결제 시 20% 할인을 제공합니다.

고도몰 샵바이는 감각적인 디자인 템플릿을 활용한 브랜딩을 고려 중이거나 고가의 호스팅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셀러에게 추천합니다.

쇼핑몰 제작 사이트, 쇼핑몰 호스팅 사이트 고도몰의 PG 쇼핑몰 연동 서비스 샵바이

출처: NHN 커머스

샵바이 쇼핑몰 제작 시에도 부가서비스에서 전자결제 PG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샵바이에서도 카페24처럼 바로 오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빠르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결제 모듈에 따라 가입비와 VAT가 별도로 부과되고, 카드 결제·계좌 이체 모듈의 가입비는 200,000원입니다.

샵바이는 나이스페이, 이니페이와 같은 결제 모듈에 한해 가입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할 때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메이크샵

쇼핑몰 제작 사이트, 쇼핑몰 호스팅 사이트 메이크샵

출처: 메이크샵

쇼핑몰 제작 사이트 세번째로 메이크샵은 쇼핑몰 제작 과정이 간편하고, PG사 카드결제, 간편결제, 모바일결제 가입비가 무료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메이크샵은 쇼핑몰 트래픽은 무제한이지만 이미지 서버 비용은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쇼핑몰 제작 사이트, 쇼핑몰 호스팅 사이트 메이크샵 요금제, 메이크샵 프리미엄, 메이크샵 프리

출처: 메이크샵

메이크샵프리 by 마이소호 요금제를 활용하면 쇼핑몰 사이트 제작 비용은 무료이지만, 무료 디자인 템플릿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메이크샵 프리미엄 요금제를 활용하면 무료 디자인 템플릿 48건을 활용할 수 있으며, 월 이용 요금은 55,000원입니다.

쇼핑몰 창업을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요금 부담이 없는 메이크샵 프리를, 쇼핑몰 브랜딩 목적 및 보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메이크샵 프리미엄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3. 카페24·고도몰·메이크샵 이용자라면,
구매율 상승시키는 마케팅 자동화 방법은?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과 제휴한 입점몰이면 쉽게 마케팅 자동화 연동

카페24·고도몰·메이크샵에서 쇼핑몰 제작을 완료했다면 다음은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할 차례입니다. 신규 고객 유치, 구매 전환율 상승에 필요한 광고, 이메일, 소셜 미디어 마케팅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TasOn을 연동해 보세요.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입점몰이시라면 간편하게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TasOn을 활용하면 실시간 마케팅 대응과 맞춤형 초개인화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쇼핑몰 창업 초기에는 쇼핑몰 운영 측면에서 신경 써야 할 사항이 많아 실시간으로 마케팅에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매출 상승을 위해서는 마케팅에 공백이 생기는 것을 경계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야 합니다. 쇼핑몰에 타스온을 연동하고 광고 캠페인의 간단한 조건만 설정하면, 마케팅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타스온을 활용해 고객 이탈을 줄이고 구매 전환율 상승을 경험해 보세요. 실시간 고객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이메일, 문자, 알림톡, 푸시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되고, 분산된 메시징 채널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타스온에서 설정한 캠페인의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타스온의 마케팅 자동화 30일 무료체험으로 매출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 구매 전환율 올려주는 리마케팅이란? 리타겟팅과의 차이점과 실행법 – 보러 가기

✅ 타스온 마케팅 플랫폼이 궁금하다면?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 제작 사이트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의 기능과 서비스, 비용까지 비교분석해 4보았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시 쇼핑몰 예상 규모 및 거래량, 브랜딩 방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쇼핑몰을 제작해 보세요. 서버 비용, 디자인 템플릿, 결제 모듈 설치 및 PG 쇼핑몰 연동처럼 비용이 발생하는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비용 부담을 낮춰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고객 행동데이터 기반 통합 메시징, 통신 3사 타겟 마케팅, TasOn 홈페이지 방문하기
궁금한 내용이 있나요?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드립니다! 문의하기
카페24 연동 후 고객에게 개인화 메시지를 보내세요. 타스온 카페24 페이지 방문하기
팔로우하고 TasOn 소식 빠르게 알아가세요. 타스온 페이스북 방문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