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전환율 높이는 마케팅, AI 상품 추천✨

휴머스온 타스온 마케팅자동화 리타겟팅 캠페인 AI 상품 추천

사이트 방문 이후 첫 구매까지 평균 6.5일이 걸립니다. 첫 구매 고객 중 25%만이 3개월 안에 재구매를 하죠. 사이트 방문자가 아무리 늘어도, 제때 붙잡지 않으면 손안에 모래알처럼 빠져나갑니다. 

이렇게 빠져나가는 고객을 손쉽게 붙잡을 방법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휴머스온과 함께하면 사이트 방문자를 신규 구매자로, 신규 구매자를 단골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구매 시그널을 읽는 예측 마케팅
: AI 상품 추천 캠페인💻

휴머스온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AI 상품 추천 캠페인’은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큰 상품을 AI 알고리즘이 실시간으로 추출해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사이트에서 조회만 하고 정작 구매는 하지 않는 고객이나, 실컷 구경하고 정작 다른 상품을 구매한 고객만 골라 구매를 유도합니다.

TasOn 마케팅자동화 신규 리타겟팅 캠페인 'AI 상품 추천'
| TasOn 마케팅자동화 신규 리타겟팅 캠페인 ‘AI 상품 추천’

사이트 방문자 성과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세부 타겟팅을 정하고, 각 타깃마다 맞춤형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식으로 캠페인 시나리오를 설계하지 않아도 됩니다. ‘AI 상품 추천 캠페인’은 알아서 이 모든 과정을 자동 실행합니다.

TasOn 마케팅자동화 리타겟팅 캠페인 영역에서 ‘AI 캠페인 신청’만 클릭하면, 일정 기간 데이터 반복 학습을 마친 AI 알고리즘이 웹사이트 상품 정보와 고객 행동 데이터에 맞춰, 고객이 살 것 같은 상품으로 개인화 메시지를 실시간 발송합니다.

AI로 구매 전환율 UP

신규 고객 유입부터 구매 전환까지 이르는 마케팅 퍼널 관리를 위해 많은 마케터가 고민합니다.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제품을 구매할 확률은 평균 0.5~1%에 이른다고 알려질 정도로 마케팅 퍼널 관리는 어렵습니다.

심지어 사이트 방문자가 모두 제품을 사는 것도 아닙니다. 구매 유도 메시지에 반응하는 고객은 일부에 불과하죠.

AI 상품 추천 캠페인을 이용하면 구매 유도 메시지에 반응하는 고객을 늘려,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휴머스온 AI는 마케팅 퍼널 단계에서 성별, 나이, 관심사, 행동, 패턴 등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합니다. 수집한 데이터는 분석과 학습을 반복하며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잠재 고객을 놓치지 않고 붙잡아, 고객별로 개인화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AI 상품 추천 캠페인 상세보기
| AI 상품 추천 캠페인 상세보기

그 결과 마케터는 기존보다 더 쉽고 빠르게 고객을 파악하고, 행동을 예측해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의 마음을 읽는 개인화 마케팅 휴머스온 AI

 

30일 무료체험 시작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