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를 유혹하는 쇼핑몰 이벤트 프로모션 홍보 방법

쇼핑몰 이벤트 널리널리 알리는 법 -TasOn 마케팅자동화 사용TIP

고객에게 알리고 싶은 쇼핑몰 프로모션은 매번 다릅니다. 쇼핑몰이 제공하는 기능이나, 할인 이벤트 등 알리고 싶은 프로모션 내용은 매번 바뀌죠. 그럴 때마다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이벤트 프로모션을 홍보할 지 앞이 캄캄해지곤 합니다. 사람은 부족하고, 알리고 싶은 내용은 많은데, 어떻게 문구를 써야 할 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애초에 어떻게 노출해야 할 지도 잘 모르는 쇼핑몰 사장님들을 위해 TasOn 마케팅자동화가 소개하는 ‘온사이트 캠페인’ 사용 꿀팁! 예를 들어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테니, 함께 따라해 보실까요? 

하나! 쇼핑몰 강점 알리기

| 다바걸, 공간조명의 온사이트 팝업 사례
| 다바걸, 공간조명의 온사이트 팝업 사례

패션 쇼핑몰 다바걸은 메인페이지에 ‘상세페이지 내에서 사이즈찾기 버튼으로 나만의 맞춤 사이즈를 찾으세요.’라는 문구로 쇼핑몰 기능을 노출했습니다. 해당 이벤트 프로모션 홍보 팝업을 통해 맞춤 사이즈 추천 기능이 무엇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연스레 해당 기능을 체험해 보고 싶은 방문자를 위한 내용도 덧붙였죠. 

다바걸이 소개하는 [맞춤 사이즈 추천 기능]은 고객이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몸무게, 가슴둘레, 핏, 복부 사이즈를 입력하면, 고객이 어떤 사이즈의 상품과 맞는지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패션몰 방문자는 모델 착용 사진만으로는 실제 옷 사이즈를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에 구매를 망설입니다. 다바걸은 고객이 [맞춤 사이즈 추천기능]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과 딱 맞는 사이즈의 상품을 살 수 있다는 점을 알렸습니다.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을 붙잡았죠.

가구 쇼핑몰 공간조명은 팝업 메시지로 ‘상품 구매 후 5년 동안 교환 및 품질 보증 무상A/S’ 내용을 강조했습니다. 상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제품 신뢰도를 높여 상품 구매에 확신을 느끼게끔 마케팅 문구를 작성했죠. 짧고 간결한 문구지만 내용 전달은 확실히 됐습니다.

이처럼 프로모션 이벤트 문구를 기획할 땐, 집중하고자 하는 핵심 단어에 초점을 맞춰 18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글자수 이내여야 방문자 시야에 한 눈에 내용이 들어오기 때문이죠. 

두 쇼핑몰 이런 점을 잘 살려 모두 온사이트 캠페인으로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노출했습니다.

둘! 이벤트 프로모션 알리기

| MAC 공식몰 단독 혜택, 전자랜드 포인트마켓
| MAC 공식몰 단독 혜택, 전자랜드 포인트마켓

TasOn 마케팅자동화 온사이트 캠페인은 신규 프로모션을 홍보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 맥 ‘공식몰 단독 혜택’이라는 문구와 함께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노출했습니다. 고객이 맥 공식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별 단독 혜택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팝업 메시지를 클릭하면 바로 이벤트 페이지가 뜨죠. 사은품 모두 3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므로, 다른 유통몰보다 맥 공식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전자가구 쇼핑몰 전자랜드는 연말 프로모션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내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라는 문구와 함께 가용포인트를 쓸 수 있는 포인트마켓 이벤트를 알렸습니다. 접속하자마자 보이는 팝업 메시지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고객의 ‘잔여 가용포인트’와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알려주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결과, 고객이 더 쉽게 잔여 포인트를 쓰도록 만들었죠.

이처럼 온사이트 팝업을 활용하면 쇼핑몰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을 원하는 조건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셋! 온사이트 캠페인 ‘프로모션/기획전 유도’ 시작하기

TasOn 마케팅자동화 온사이트 캠페인 '프로모션/기획전 유도'
TasOn 마케팅자동화 온사이트 캠페인 ‘프로모션/기획전 유도’

앞서 설명한 예시를 보아도, 어떻게 이벤트 프로모션을 홍보해야 할 지 아직 잘 이해되지 않으신다고요. 온사이트 팝업 배너, 기획부터 제작까지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쇼핑몰 운영 초보자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온사이트 팝업 제작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바로 TasOn 마케팅자동화 [프로모션/기획전 유도 캠페인]을 이용하면 됩니다.

우선 한우 소매 할인점이라는 차차 한우몰이 있다고 가정하고, [프로모션/기획전 유도 캠페인]을 시작하겠습니다. 

차차 한우몰은 2021년 소띠해 맞아 설날 이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설날 전 한 달 동안 특별 할인 이벤트로, 이 이벤트 기간 안에 구매한 고객은 원하는 배송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할인과 배송 일정 지정 이벤트를 함께 홍보하려고 합니다. 

캠페인 설정은 간단합니다. 우선 노출할 화면과 프로모션 기간 등 조건을 설정해야 합니다.

노출할 화면 정하기. 보통 고객은 첫 화면에서 상품을 구매할지 말지 결정합니다. 메인 페이지에 팝업 메시지를 노출해 고객이 프로모션에 참여하게 만듭니다.

프로모션 기간 정하기. 이벤트는 설날 삼 주 전부터 진행해서 설날 마지막 날에 종료되므로 노출 기간을 정해두세요. 이벤트 기간인 01/25~02/12일로 지정합니다.

​해당 조건 설정 후 이벤트에 알맞은 배너 이미지와 글만 넣으면 짠! 프로모션 홍보 이벤트가 완료됩니다.

| 가상 쇼핑몰 차차한우몰의 [프로모션/기획전 참여 유도] 캠페인 활용 사례
| 차차한우몰 [프로모션/기획전 유도] 캠페인 활용 예시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차식품몰은 도시락 제품(5일 세트)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5일 인증샷을 리뷰에 올리면 10,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도시락 5일 세트 상품 구매 후 도시락 인증샷과 후기를 함께 올려주시면 적립금 10,000원을 증정합니다.“는 문구와 함께 이벤트를 노출할 수 있죠.

또 다른 예로, 차차 가구에서 진행하는 신규 컬러 리뉴얼 기획전을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고객의 러브콜을 가장 많이 받았던 코맨더링 소파 A 상품을 신규 컬러까지 추가 제작해 진행하는 기획전입니다. 10% 할인까지 붙어, 구매하지 않을 수 없죠. “신규 컬러 기획전 오픈! 실제 고객이 사용한 코맨더링 소파 상품 랜선 집들이 구경하고, 할인받고 구매 결정해요!“라는 문구로 이벤트를 노출할 수 있겠죠?

더 다양한 조건으로 온사이트 팝업을 설정하고 싶다면 온사이트 팝업 조건 설정하기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번에 TasOn 마케팅자동화가 소개한 ​[프로모션/기획전 유도] 캠페인은 어땠나요? 이제 쇼핑몰을 방문한 모든 고객이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일만 남았네요!

 

회원가입만 해도 캠페인 체험 30일 공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