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친구톡으로 하는 쇼핑몰 마케팅

TasOn 마케팅자동화로 시작하는 카카오 친구톡 마케팅

온라인 쇼핑을 하다 보면, 종종 이런 메시지를 자주 마주칩니다. 

‘카카오 친구톡 추가하세요’

거의 모든 쇼핑몰에서 추가 적립, 할인 쿠폰 등을 내세우며 카카오 친구톡 추가를 부탁합니다. 쇼핑몰 입장에서는 친근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고, 고객 입장에선 문자보다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으면서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마케팅 방법인 셈이죠. 

이번 마케팅자동화 탐구생활에선 고객과 좀 더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카카오 친구톡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TasOn 마케팅자동화로 시작하는 친구톡 캠페인, 따라 해 보실까요?

친구톡 마케팅 활용 사례 살펴보기

| 친구톡 추가 이벤트를 진행 중인 바이슬림, 대전광역시, 유한킴벌리

| 친구톡 추가 이벤트를 진행 중인 바이슬림, 대전광역시, 유한킴벌리

패션 쇼핑몰 바이슬림 ‘톡상담 친구 추가 시 적립금 2,000원을 제공한다’는 문구로 친구톡 친구수를 모았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자마자 보이는 화면 오른쪽 아래에 관련 문구가 잘 보이게 팝업 배너 형태로 노출했죠. 

생활용품 전문업체 유한킴벌리는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친구톡 친구 추가를 유도했습니다. 

꼭 할인행사나, 쿠폰 지급 등으로만 친구를 모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카카오 친구톡은 정보 전달 목적 마케팅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수단입니다. 대전광역시는 모바일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을 겨냥해 친구톡 친구를 모았습니다. 모바일 페이지를 찾을 정도로 대전에 관심이 높은 방문자라면, 친구톡으로도 대전광역시 관련 정보를 받길 원하지 않을까 하는 의도에서였죠.

카카오 친구톡 마케팅은 단순히 친구톡 수를 모아 타겟팅 하는 점 외에도 정보 전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톡 마케팅을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친구톡 추가 고객에겐 심야 시간을 피해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친구톡 추가와 동시에 ‘마케팅 메시지 수신동의’가 함께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마케터는 광고성·정보성 메시지를 고객에게 보내, 재방문 또는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죠. 알림톡으로 보낼 수 없는 마케팅 메시지를 친구톡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친구톡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마케터는 더 많은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 있죠. 마케팅 메시지를 읽은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 물건을 구매할 가능성도 커지죠.

친구톡 추가 이벤트는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이번에 친구톡 마케팅 사례를 찾다 보니 발견한 점인데, 많은 마케터가 친구톡 추가 이벤트를 잘 보이지 않게 감춰놓고 있더군요. 이미지 사이즈를 작게 해서 방문자가 못 보고 지나치거나, 이벤트 공지사항으로 올려놔서 해당 정보를 쉽게 발견하기 어렵게요.

마케팅은 눈에 띄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자그마한 메시지를 읽고 반응하는 방문자는 없습니다. 친구톡 추가 마케팅 효과를 누리지 못했다면, 고객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메시지가 노출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눈에 띄는 친구톡 마케팅 만들기!

TasOn 마케팅자동화 [카카오 친구톡 추가 유도] 캠페인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눈에 띄는 팝업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죠.

| 가상 쇼핑몰 PET FOOD의 [카카오톡채널 친구 유도 캠페인 사례
| 카카오 친구톡 추가 유도 캠페인 예시

예를 들어, 당신이 반려견 제품 쇼핑몰 PET FOOD 운영자라고 가정합시다. 당신은 쇼핑몰 매출을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있습니다. 그 중, 카카오톡 친구를 최대한 늘려 리마케팅 메시지 타겟 수를 높이려 합니다.

PET FOOD는 프로필 이미지를 삽입하고, “우리 카카오톡 친구해요”라는 기본 제목 문구를 그대로 활용했습니다. 이후,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고, 카카오톡으로 신상품 입고와 각종 프로모션 소식을 받아보세요.”는 기본 문구와 기본 이미지를 그대로 활용했습니다.

친구톡 추가 시 증정 이벤트가 따로 있다면, 메인 페이지나 상세페이지에서 팝업 메시지 노출하는 걸 권장합니다. 만약 이벤트가 따로 없다면, 결재 완료 페이지에서 노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PET FOOD는 친구톡 추가 시 무료 배송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 내용을 덧붙였습니다. 노출 조건은 메인페이지로 설정했습니다.

짜란~★ 5초 만에 캠페인 메시지 작성을 모두 완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채널코드만 삽입하면 됩니다. 채널코드를 삽입하면, 배너 이미지 또는 버튼 클릭 시 카카오톡 친구 추가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채널코드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대시보드에서 채널 고유 코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TasOn 마케팅자동화 온사이트 캠페인으로 카카오 친구톡 마케팅 하기
| TasOn 마케팅자동화 온사이트 캠페인 [카카오 친구톡 추가 유도]에서 채널코드 삽입하는 법

TasOn 마케팅자동화 온사이트 캠페인 [카카오 친구톡 추가 유도] 

구매를 만드는 친구톡 마케팅을 시작해보세요

회원가입만 해도 30일 무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