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평균 주문건수 30배 ↑”…글로벌 커피 체인점의 앱 푸시 마케팅

휴머스온 TMS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3개월 연속 15조 원을 넘겼습니다.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처음으로 70%가 됐습니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나 증가한 10조여 원에 이릅니다. ​

네. 코로나19는 정말 많은 것을 바꿨습니다. 그중에서도 구매 경험이 가장 크게 변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한 걸 보면 말이죠. 특히 모바일 쇼핑 성장세는 무서울 정도입니다. ​

그런데 말입니다. 정작 모바일 쇼핑 마케팅은 어떻게 하시나요? 계획 없이 광고만 돌려서 모바일 앱 설치, 방문 유입만 늘리는데 급급하신 건 아니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앱, 모바일 서비스를 만들어도 제대로 마케팅하지 않으면 고객을 놓칠 수 있습니다.

앱 PUSH 마케팅으로 일평균 주문 건수 30배 UP

유명 글로벌 커피 체인점은 기존에 사용하던 앱 PUSH 솔루션으로는 PUSH 메시지 도달률, 오픈율, URL 클릭률 등을 제대로 알 수 없었습니다. 메시지가 발송된다는 점은 알았지만, 그로 인해 그 어떤 마케팅 인사이트도 얻지 못하고 있었죠. 고객이 어떤 PUSH 메시지에 반응하는지, 언제 PUSH 메시지를 많이 읽는지 등 정보를 TMS 도입 후 알게 됐습니다. 그 결과 휴머스온 TMS를 이용한 앱 PUSH 마케팅 덕에 하루 평균 주문 건수가 30배 늘었습니다. 앱 PUSH 마케팅만으로 얻은 성과입니다.

앱 PUSH 마케팅으로 일평균 주문 건수 30배 UP

​비대면 마케팅 수요가 높아지면서, 모바일 채널에 대한 기업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커졌습니다. 분산된 발송 채널을 통합하고, 좀 더 편하게 운영 관리하고 싶다는 고객 목소리가 커졌죠. 많은 회사가 앱 PUSH 마케팅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이지만, 발송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하면서 성과 리포트를 제공해 주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휴머스온 TMS는 모든 메시지 채널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합니다. S사의 18만 건이 넘는 메시지도 안정적으로 처리하면서, 문자와 연계한 크로스 채널 메시징 마케팅을 지원했죠.

국내 유통 및 금융 기업 70%가 선택한 앱 PUSH

​휴머스온 TMS는 앱 내 서비스, 캠페인 성격, 타겟팅 그룹마다 또는 위치, 구매 행동, 사용 디바이스, 사용량, 연령대, 성별 등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해 정교하게 메시지를 타겟팅 합니다. 앱 PUSH 채널이 실패해도 이메일, 문자,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해 운영 관리한 덕에 특정 채널이 실패해도 자동으로 다른 채널로 실패 대상자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휴머스온 TMS 도입 시 장점
휴머스온 TMS 도입 시 장점

다양한 ASP 서비스와 접목해 메시지 간 효율도 극대화했습니다. 앱 및 서비스, 사이트별 접속 가능 계정을 설정하고 마케팅 채널을 관리할 수 있어 업무 복잡성도 최소화했습니다. 오발송 걱정 없이 다양한 이벤트 및 마케팅 용도로 손쉽게 앱 PUSH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TMS 도입 후 메시지 발송 및 운영 비용이 최소 30% 이상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MS는 국내 유통 및 금융 기업 대다수가 인정한 솔루션입니다. 발송 성공률 99%, 대량 PUSH 메시지 발송 노하우로 활성 사용자 1천만 명 이상 실시간 발송을 보장합니다.

 

언택트 시대, 심리스한 고객 경험을 지금 바로
휴머스온 TMS로 시작해보세요.

TMS 자세히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