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조사를 빠르게! 알아두면 10분 일찍 퇴근 가능한 구글링 꿀팁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내 업무 이외에 추가 업무를 종종 맡게 되는데요. 바로 자료조사입니다.

제안서 작성을 위한 트렌드 조사뿐 아니라 통계수치, 시장조사, 기사 검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료조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10분 일찍 퇴근할 수 있는 구글링 꿀팁을 설명하겠습니다.

“” (큰따옴표)

큰따옴표(“”) 안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 또는 문장이 정확하게 포함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휴머스온’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웹사이트를 찾을 경우 구글에 [“휴머스온”] 이라 검색하면 휴머스온이 꼭 포함된 내용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 기호)

단어 앞에 플러스(+)를 붙이면 해당 검색어가 반드시 포함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자 대량 발송이 가능하며 마케팅 자동화 기능이 있는게 궁금하다면 [문자발송 + 마케팅 자동화]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파일 타입

검색어 끝에 [.확장자]를 넣으면 해당 검색어가 들어간 확장자 파일이 검색됩니다. 파일의 확장자란 파일의 종류 등을 나타내는 형식으로 pdf, hwp, docx, jpg 등과 같은 형태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타스온과 관련된 pdf 파일을 찾고 싶다면 구글에 [타스온.pdf]이라 검색하면 해당 파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별표)

검색어 중 일부 문구가 생각나지 않을 때 그 부분을 별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스온 * 대량발송]이라 검색하면 타스온과 대량발송 사이에 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검색 결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링으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료조사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업무 중 하나인데요, 위와 같은 팁을 적극 활용한다면 소요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읽는 개인화 마케팅 휴머스온 AI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