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스온, 코리아크레딧뷰로(KCB) AI 서비스 구축 사업 선정

AI 시대의 경쟁력은 ‘데이터’에서 시작됩니다. 휴머스온은 지난 27여년간 메시징 서비스와 고객 행동 데이터를 통해 축적해온 데이터 처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제 AI 서비스 구축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최근 휴머스온은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AI  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금융권 AI 구축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번 사업은 금융 데이터의 분석, 자동화, 리스크 탐지 등에 필수적인 중요한 사업입니다.

휴머스온은 본 사업에서 ▲ AI 학습 환경 구축 ▲금융 도메인 데이터 정제 ▲텍스트·문서 자동 분류용 엔진 개발 등 기술 개발 및 전체 사업 관리를 담당합니다. 특히  휴머스온의 ‘자연어 처리 기술’은 방대한 금융 텍스트 및 음성 데이터를 의미 단위로 분류해 분석할 수 있어, 보이스피싱 탐지나 리스크 분석 자동화 등 실제 금융 현장에서의 효용이 큽니다.

휴머스온은 이미 자사 통합메시징솔루션(TMS)과 AI 기반 발송 최적화, 자동 리포트, 데이터 분석 대시보드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제품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이번 AI 서비스구축 사업은 휴머스온이 단순한 메시징 기업을 넘어, 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휴머스온은 데이터 중심 LLM 구축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산업별 맞춤형 언어모델을 통해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혁신하고,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겠습니다.”
– 휴머스온 원희용 리더

앞으로 휴머스온은 금융을 시작으로, 유통·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LLM 모델을 개발하여 AI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입니다.

마케팅 인사이트와 업계 최신 트렌드를
타스온 뉴스레터를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