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사례] TasOn 마케팅 자동화 세팅방법 ③ : 가을에 사용하기 좋은 캠페인 세팅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일교차가 커지고 쌀쌀해지는 가을, 소비자들은 여러 가지 가을 아이템을 구매할 것 같은데요. 특히 가을은 추석 연휴부터, 단풍 여행, 핼러윈데이, 수능, 블랙프라이데이 등 다양한 이슈가 있어 다채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은 가을에 시도하기 좋은 마케팅 자동화 캠페인 세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2023년 10월 ~ 11월 주요 마케팅 이슈

#10월
개천절, 한글날, 아시안게임, 재보궐선거, 독도의 날, 핼러윈데이

#11월
빼빼로데이, 수능, 블랙프라이데이

1️⃣ 장기 미로그인 고객에게 가을 쿠폰을 전송해 보세요!

1. CRM 캠페인 ▶ 장기간 미로그인 고객구매 유도 메시지

CRM 캠페인 ▶ 장기간 미로그인 고객구매 유도 메시지를 클릭해 주세요. 

장기 미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 쿠폰을 발송하겠습니다. 마지막 로그인 50일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1시에 발송하려면 아래와 같이 세팅할 수 있습니다. 데모그래픽 설정을 클릭하면 성별, 연령, 지역별로 세부 발송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 기간 : 10월 ~ 11월 / 매일 11시 발송
  • 캠페인 규칙 : 마지막 로그인 날짜로부터 50일이 지난 고객

2. 메시지를 입력해 주세요. 

🔍 문구 예시

#가을 기획전
아아- 가을이 왔어요♬ 가을 맞이 20% 쿠폰 이벤트! 8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쿠폰도 드립니다♥
#수능 축하 쿠폰
“수”고했다”능”수고한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을 위해 15%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2️⃣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매를 유도하세요.

1. 데이터 기반 캠페인 ▶ RFM 세그먼트별 구매유도

RFM 세그먼트별 구매 유도 캠페인은 R(Recency_얼마나 최근에 구매), F(Frequency_얼마나 자주 구매), M(Monetary_결제 금액) 3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분석한 고객 세그먼트인데요. 소비 패턴에 따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근에 구매하였지만 이탈 우려가 있거나, 주의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 쿠폰을 발송하겠습니다. RF 분포 표에서 타겟팅을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트 내에서 타겟 선택뿐 아니라 복수 선택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또한 최근 구매 시점부터 구매 횟수, 구매 주기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기간 : 10월 ~ 11월 / 매일 11시 발송
  • 대상 설정 : 매주 월요일 11시
  • 세그먼트 대상자 : 주의 관리 고객, 이탈 우려 고객

2. 메시지를 입력해 주세요.

🔍 문구 예시

${고객명}님! 가을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고객님께만 가을 기획 쿠폰 드리니 잊지 말고 꼭! 사용해 주세요.

3️⃣ 팝업 이미지 제공

TasOn 마케팅 자동화에서 제공 드리는 이미지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해당 이미지는 휴머스온에서 제작한 이미지로 저작권 문제없이 바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다운로드해 자유롭게 사용해 주세요! (이미지에 숫자 및 브랜드 로고 등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tma@tason.com으로 연락 주시면 별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