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사례] TasOn 마케팅 자동화 세팅방법 ④ : 리뷰 작성 유도 캠페인

고객에게 재구매 또는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많은 사장님들이 고민하실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 쿠폰이나 기획전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광고 등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외에도 마케팅 자동화 ‘리뷰 작성 유도’도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충성고객으로 가는 지름길 ‘리뷰 작성’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주목한 항목 중 하나는 리뷰 입니다. 특히 처음 방문하는 쇼핑몰이나 처음 구매하는 제품의 경우, 고객들은 가격이 비싸지 않더라도 꼼꼼히 리뷰를 확인하겠죠.

리뷰는 제품을 실제로 구매한 소비자가 작성하는 것으로 담당자들은 해당 제품이 어떤 특징 때문에 잘 팔리고, 어떤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지 등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 후기가 많은 쇼핑몰은 인기가 많기 때문에 판매되는 제품이 많다고 생각할 수 있죠.

이렇듯 리뷰 작성은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 뿐 아니라 쇼핑몰 담당자도 의견을 파악할 수 있어 제품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이런 고객사에게 추천해요!

1️⃣ 쇼핑몰 또는 온라인 구매 기반 사이트 운영
2️⃣ 양질의 트래픽 만들어내고 싶은 쇼핑몰
3️⃣ 제품의 재구매율이 낮은 경우

📢 TasOn 마케터의 제안

STEP1. 리타겟팅 캠페인 ▶ 리뷰 작성 유도를 클릭해 주세요.

리뷰 작성 유도 캠페인은 결제 후 일정 기간이 지난 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STEP2. 대상/조건 설정 해주세요.

  • 유형 : 정해진 시점에 발송
  • 발송 시점 : 매일 11시
  • 조회 기간 : 7일 전 0시 ~ 24시

STEP3. 고객이 클릭할 메시지를 입력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 이미지 첨부 후 버튼에 리뷰 작성이 가능한 랜딩 페이지를 삽입해 주세요.

🔍 문구 예시

${고객명}님!♥
받아보신 상품은 어떠셨나요?

포토리뷰 작성 시 500p
Best 리뷰 선정 시 3000p
추가 적립 드리오니 후기 부탁드려요 (´▽`ʃ♡ƪ)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캠페인을 세팅해 보았는데요.

이제 리뷰는 갈수록 중요해지는 데이터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고객의 광고에 활용하거나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키는 등의 전략이 가능하지요. 더불어 리뷰 확산을 위해 프로모션 및 기획전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리뷰를 유도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게시글 : 리뷰가 고객을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