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지를 보내는 일은 생각보다 많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이메일, 카카오톡, 메일 등 여러 채널을 관리하고, 유저 경험에 따라 알맞은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인 TMS는 모든 메시징을 하나로 통합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환경을 제공합니다. 복잡한 작업은 더 간단하게, 막막한 업무는 효율적으로 만드는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세요.
최대 3단계 전환 지원으로 꼼꼼하게
모든 메시지가 수신자에게 도착하지 않습니다. 기술적인 이유도 있을 수 있지만, 오히려 단순한 이유인 경우가 많습니다. 메시지를 보낸 채널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중요한 소식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실패한다면 좋은 경험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TMS는 이런 상황을 대응하기 위해 최대 3단계 전환 채널 설정을 지원합니다. 메시지 담당자가 메시지를 받지 못한 사용자를 확인할 필요 없이,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설정하면 TMS가 알아서 사용자의 다른 채널로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 알림톡을 전송하고 일정 시간 동안 확인하지 않으면 SMS, 메일, RCS를 통해 추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괜찮을까?’ 고민 대신 채널별 실시간 미리보기
같은 내용이 쓰인 메시지라도 사용자가 메시지를 받는 채널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고 읽힐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우려하는 담당자는 여러 채널에서 테스트 메시지를 보내며 어떻게 읽힐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TMS는 고민의 시간을 줄이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에디터를 채널과 비슷한 환경으로 제공합니다. 메시지를 작성하는 단계부터 받는 입장에서 경험하는 메시지와 표시되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를 보내는 모든 채널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사소한 실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완성하는 다이나믹 콘텐츠
CRM 마케팅이 인기를 끌면서 맞춤형 메시지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맞춤형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변수 설정부터, 각 변수에 맞는 데이터를 정리하는 일까지 다양한 준비사항이 필요합니다.
TMS는 조금 더 사용자가 쉽게 다이나믹 콘텐츠를 설정해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에디터에 클릭 한 번으로 다이나믹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합니다. 각 버튼은 사용자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다양한 URL을 저장하고 있고, 원하는 데이터를 추가하면 특별한 다이나믹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각 콘텐츠는 주소록과 연동되기 때문에 담당자는 사용자 정보만 관리해도 맞춤형 메시지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TMS로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메시징하세요
TMS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입니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고객사가 원하는 모든 형식을 지원하며 필요한 경우 온보딩부터 운영, 최적화까지 모두 지원하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검증된 기업 휴머스온은 25년 이상 안정적으로 기업 맞춤형 메시징 시스템 TMS와 클라우드 기반 메시징 시스템 TMS Cloud로 제공하며, 대한항공, 스타벅스 등 선도 기업과 함께 했습니다. 휴머스온의 전문 인력이 핵심 비즈니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운영, 최적화까지 모두 지원하겠습니다. 오늘부터 TMS로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메시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