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휴머스온입니다.
오늘은 휴머스온 고객만족팀의 박치곤 프로님과 함께 부서와 직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함께 그 이야기를 들으러 가볼까요?
1. 안녕하세요. 부서 및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휴머스온에서 고객만족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치곤 프로입니다. TMS 솔루션에 대한 유지보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TMS솔루션은 ‘Total Maketing Serive’의 약자로 이메일 / 푸시 / 문자 / 카카오비즈 메시지 등의 채널 통합과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자동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고객만족팀은 고객이 솔루션을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이 응대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고객만족팀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고객만족팀은 팀장님을 중심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난도 문의의 경우, 모두 함께 논의하며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3. 출근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전날 미처리된 사항 확인 후 업무 우선순위를 정하고 팀원들과 티타임을 가지며 담소를 나눕니다. 그 후 JIRA에서 할당된 업무를 파악하고, 미 할당된 업무에 대해 할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고객만족팀에서 일하면서 보람찼던 일이 있었나요?
솔루션에 대한 고난도 문의를 해결했을 때 만족스럽습니다.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성취감이 결국 업무 수행하는 데, 스스로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5. 고객만족팀 업무 수행 시 필요 역량은 무엇인가요?
JAVA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인프라 관련 지식이 필요합니다. 인프라 지식은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적으로 습득이 가능하기도 하며, 본인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습니다.
6. 개발자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개발은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실패와 오류는 성장의 기회이며, 이를 통해 더 나은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실패해도 당당히 맞서고, 이를 통해 더 강해지고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 새로운 것에 도전을 좋아하는 TasOn운영팀 장성욱 파트장
💬 사업지원센터 Team HR (박현승 프로) 인터뷰
💬 온프레미스 사업센터 개발팀 개발1파트 (최종민 파트장, 이창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