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휴머스온입니다.
오늘은 휴머스온 사업지원센터 Team HR 박현승 프로님에게 부서와 직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Q1. 안녕하세요. 부서 및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휴머스온 Team HR에서 채용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현승 프로입니다. 인사평가, 조직문화와 같은 전반적인 인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휴머스온 구성원들의 채용부터 퇴직까지의 회사 생활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구성원’을 회사의 가장 큰 가치로 바라보며 그 구성원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회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겉으로는 티가 안 나지만, 결코 없어서는 안 될 부서라고 생각해요.
Q2. Team HR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우리 Team HR은 화목합니다. 서로 의지하고 더 나은 방안에 대해 늘 고민하며, 열정이 넘치는 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배울 점이 많은 동료들과 함께 성장 중이랍니다.
Q3. 출근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출근하면 먼저, 전 날에 작성한 업무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전 날 진행한 회의 내용 또는 오늘의 할 일을 파악하여 정리한 뒤 업무를 시작합니다.
Q4. 인사 직무를 하면서 보람찼던 일이 있었나요?
업무를 하면서 매 순간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좋은 인재를 휴머스온으로 모시고 그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 휴머스온에서 일하는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하고 성과를 이룰 때, 그 결과를 확인하면 기쁨과 뿌듯함을 느낍니다.
Q5. 인사 업무 수행 시 필요 역량은 무엇인가요?
‘사람에 대한 관심과 공감’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라는 [울타리] 안에서, 다양한 구성원들의 생각과 개성을 존중하면서도 조화롭게 이끄는 것이 인사 업무 필수적인데요. 구성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함께 뭉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에서 이런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6. 인사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인사(人事)’라는 직무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구성원들을 대하는 동시에, 예상치 못한 변수에 부딪치는 일이 많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와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매력이 있어, 저는 이 직무에 자부심과 애정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인사 업무를 통해 ‘일’ 그 이상을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미래의 후배님들도 충분히 꿈 꿀 만 한 가치가 있는 직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