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마케팅, TMS 하나면 된다

‘고객 접점을 확대해야 한다’

‘메시지 피로도는 낮춰야 한다’

‘요즘 젊은 세대는 문자와 이메일이 아니라

카카오톡 메시지에만 반응한다더라’

혹시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여러 마케팅 니즈에 맞춰 다양한 채널 수단을 갖추게 된 것까지는 좋았는데,이후 채널 관리가 어려워서 힘드셨던 적이요.

휴머스온을 찾아온 고객사 A몰이 그랬습니다. 비단 A몰만 그랬을까요? L몰, H몰 등 온라인 쇼핑몰 마케터마다 똑같은 불만을 털어놓았습니다.

기업 규모도 커지고, 운영하는 마케팅 채널도 다양하고, 발송할 메시지가 급격하게 늘어나자 마케팅 채널을 통합 관리할 방법을 찾으시더군요.

통합 채널 마케팅이 떠오르는 이유입니다. 통합 채널 마케팅은 고객 데이터를 채널마다 따로 적용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메시지를 많이 보는 시간대, 선호하는 마케팅 채널 정보와 고객 데이터를 연계해 가장 효과가 좋은 방식으로 메시지를 고객에게 보냅니다. 💌

그 결과 고객의 메시지 피로도를 낮추면서 마케팅 효율을 높입니다. 실제로 많은 디지털 마케팅 기업이 관리 용이성을 내세우며 통합 채널 마케팅 솔루션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껍데기만 통합이지 채널별 사용하는 솔루션이 제각각이어서 메시징 채널 관리 어려움이 컸습니다. TMS로 메시지 발송 관리를 채널 관계없이 한곳에서 할 수 있게 되어 마케팅 효율이 크게 올라갔습니다.”

고객 온라인 행동 데이터 수집부터 캠페인 실행, 성과분석까지 모든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이뤄지는 솔루션은 시장에서 휴머스온의 TMS 하나입니다. 🙏🏼

| 고객 온라인 행동 데이터 수집부터 캠페인 실행, 성과분석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TMS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온라인 행동 데이터 수집부터 캠페인 실행, 성과분석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TMS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톡부터 PUSH까지 24시간 쉬지 않는 마케팅

 

TMS는 문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PUSH 메시지 등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징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확인하고 분석합니다. 필요한 채널만 선택적으로 운영하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간편하게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플랫폼 하나로 모든 채널을 통합 운영할 수 있지요. 통합 채널 데이터와 다년간의 데이터 처리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크로스채널 메시지 플랜, A/B테스트, 피로도 기능을 실행합니다.

결합상품 기능을 이용하면 친구톡 발송 실패 시, 문자로 자동으로 전환해 메시지를 보냅니다. 효과적인 시점에 가장 효과적인 채널로 메시지를 고객에게 보냅니다. 캠페인 하나로 다양한 채널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채널을 통합 운용한 덕에 문제가 생기면 즉각적인 조치와 대응도 수월합니다. 그 어떤 경쟁사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원 플랫폼 통합 관리를 TMS가 지원합니다.🤗

 

채널별 유지 보수에 지친 마케터에게 TMS가 드리는 해결책

 

유명 쇼핑몰 L사는 국내외 메시징 데이터를 TMS 하나로 발송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A/B 테스트 기능으로 이메일 오픈율을 3% 올렸으며, 동시에 마케팅 비용을 10% 절감했습니다. 여기에 마케팅자동화를 도입해 메시지 발송 성과도 개선했습니다. 

| 유명 쇼핑몰 L사가 TMS를 도입 후 얻은 메시지 발송 성과
| 유명 쇼핑몰 L사가 TMS를 도입 후 얻은 메시지 발송 성과

고객 반응에 따른 메시지 플랜을 세운 덕입니다. 정확한 마케팅 통계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한 덕에 고객 불만이 감소했습니다. 동시에 메시지 발송 속도가 향상되면서, 캠페인 수행 및 활동량이 증가했고 이는 매출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쉬운 사용성도 TMS의 강점입니다. 채널 마케팅의 핵심은 결국 메시지 발송입니다. TMS는 문자 메시지 작성하는 것처럼 모든 메시지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는 간편 UI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객 반응 기반으로 선호하는 채널과 시간에 맞게 발송 채널과 시간을 자동 선택해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발송 결과는 고객별, 기기별 리포트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발송에 따른 매출 발생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클릭으로 시작하는 마케팅 자동화

 TasOn과 함께 하세요

👇🏼지금 바로 30일 무료체험을 시작해보세요!👇🏼

뉴스레터 구독 신청

TasOn 마케팅자동화 30일 무료체험 시작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