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자, 벌금 피하기 위한 스팸 문자 정책 알아보기

광고 문자, 스팸 처리, sms 발송, 대량 문자 발송, 문자 서비스

프로모션 행사를 기획하고 홍보하고자 할 때, 기업에서는 문자를 통해 소비자에게 자사의 행사를 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사의 이벤트를 홍보하는 광고 문자를 보낼 때 지켜야 하는 수칙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정부에서 규정하는 스팸 방지 정책을 준수하지 않으면 벌금을 받게 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기업에서 대량 문자를 보낼 때, 스팸 처리되지 않기 위해 알아두어야 하는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글 마지막에서는 안전하고 합리적인 대량 문자 문자 서비스도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1. 스팸 방지 정책

광고 문자, 스팸 처리, sms 발송, 대량 문자 발송, 문자 서비스

출처 : Freepik

문자 메시지는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발송이 가능해 대부분의 기업에서 많이 이용하는데요. 다만 영리성 목적의 문자나 대량 문자를 발송할 때는 한국문자통신 스팸방지정책을 준수해야합니다. 그럼, 대량 광고 문자 발송을 할 때, 어떤 내용을 주의해야 하는지 스팸방지정책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 문자 가능 업종

대량 문자 발송 시 가장 먼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전송 금지 광고성 정보에 해당하는지 확인 후 문자를 작성해야 합니다. 대다수의 업종에서는 SMS 발송할 수 있지만,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업종이 제한되어 있는데요. 다음 4개의 업종의 경우 4대 악성 불법 스팸으로 취급되어 해당 업종의 문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법률에서 금지하는 재화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는 문자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 사전 수신 동의

영리 목적으로 문자를 보내려면 사전에 수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주로 회원 가입 시 ‘마케팅 정보 수신’ 또는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란을 체크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동의를 받지 않고 영리 목적의 문자를 발송하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거래 관계가 있고 6개월 이내라면, 사전 수신 동의 없이도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자가 거부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해당 번호로 문자를 발송해서는 안 됩니다.

3️⃣ 형식상 명시해야 할 내용

광고 문자, 스팸 처리, sms 발송, 대량 문자 발송, 문자 서비스

광고 문자에는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한국문자통신 스팸방지정책 규정에 따르면 첫 번째로, 문구의 시작 부분에 “(광고)”문구 반드시 표기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를 구체적인 표현으로 사용해야 하며,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와 직접 연락이 될 수 있는 정보여야 합니다.

세 번째로, 수신 거부 또는 수신 동의의 철회 의사 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야 합니다.  (예 : 무료 수신 거부 080-000-0000)

네 번째로, 전송자의 연락처와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 동의 철회의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일하여도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경우 수신자 부담의 하나의 번호만 기재하여도 가능합니다.

4️⃣ 야간광고 전송 제한

대량 문자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성 목적의 광고성 문자를 보낼 때는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광고 문자 발송 가능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이전까지인데요.

한국문자통신 스팸방지정책 규정에 따라 오후 9시 이후부터 그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자는 그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야간 시간에 광고성 정보 전송 금지 기준은 수신자에게 문자가 도달하는 시각을 기준으로 하며, 국외에서 전송되는 경우도 동일합니다.

한국문자통신 스팸방지정책 더 알아보기

2. 스팸 방지 정책 위반 시

광고 문자, 스팸 처리, sms 발송, 대량 문자 발송, 문자 서비스

출처 : Freepik

스팸 방지 정책을 위반하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법률에서 금지하는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법 스팸 문자 전송 시, 사전 통보 없이 아이디 정지 및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3. 안전하고 합리적인 대량 문자 발송 시스템

광고 문자, 스팸 처리, sms 발송, 대량 문자 발송, 문자 서비스

자사의 서비스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대량 문자 발송 시에는, 개인에 맞춰 후킹할 수 있는 문구를 작성하는 것부터, 수신자 리스트를 관리하는 일, SMS 발송 후 결과 측정하는 일 등 다양한 업무가 수반되는데요. 이에 따라 문자 발송 시스템을 이용할 때는 안전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량 문자 서비스로 알려진 타스온은 합리적인 비용과 결과 측정이 간편한 시스템으로 SMS 발송 업무에 효과적인 플랫폼입니다. 타스온에서 SMS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짧은 문자 9.9원, 긴 문자 현금 50원, 그림문자 현금 227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쿠폰 사용 시 최대 71%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쿠폰 적용 가격은 긴 문자 28.5원, 그림문자 71.5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대량 문자 서비스보다 저렴합니다.

타스온은 26년동안 많은 개인과 기업에게 대량 문자 발송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요. 타스온에서는 스팸문자규정을 벗어난 불법적인 스팸 메시지를 발송하지 못하도록, 대량 발송 문자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정성껏 작성한 문자가 스팸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니, 타스온에서 안전하게 문자 대량 발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2대 국회의원 선거 문자 발송 시 주의 사항 4가지 보러 가기

✅ 타스온 마케팅 플랫폼이 궁금하다면?


오늘은 광고 문자가 스팸 처리되지 않기 위한 방법과 안전하면서도 합리적인 대량 문자 발송 시스템 타스온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광고 문자가 스팸 문자를 처리하지 않기 위해서는 스팸 방지 정책을 준수하고, 안전하고 합리적인 대량 문자 발송 시스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타스온처럼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보다 편리하게 문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보가 여러분이 대량 문자를 발송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메일 자동화, 뉴스레터 오픈율, 마케팅 자동화, 뉴스레터 플랫폼
이메일 마케팅, 메일 자동화, 뉴스레터 오픈율, 마케팅 자동화, 뉴스레터 플랫폼
이메일 마케팅, 메일 자동화, 뉴스레터 오픈율, 마케팅 자동화, 뉴스레터 플랫폼
이메일 마케팅, 메일 자동화, 뉴스레터 오픈율, 마케팅 자동화, 뉴스레터 플랫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