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주니어 마케터 주목! 참고하기 좋은 마케팅 사이트

안녕하세요. 휴머스온입니다.

마케터라면 트렌드의 흐름, 최신 이슈, 기획에 필요한 레퍼런스 서치, 대행사 선택 여부, 타 부사와 커뮤니티, 예산 등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업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마케터라면 이런 고민이 더 클 것 같은데요. 오늘은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하기에도 쉽고, 질문을 통해 본인이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티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아이보스 (https://www.i-boss.co.kr/)

아이보스는 퍼포먼스, 콘텐츠, 광고, 카페 등 분야별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 신입 마케터뿐 아니라 선배 마케터들도 자주 이용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마케팅과 정보뿐 아니라 질문 답변 카테고리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며 어려웠던 점을 선배 마케터에게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사수나 팀장 없이 일하는 소규모 인하우스 마케터라면 업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셀클럽 (http://sellclub.co.kr/)

셀클럽은 마케터뿐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자들이, 마케팅과 관련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정보 교류, 질문 뿐 아니라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함께 마련되어 있으며 카페 · 블로그 등 협력 사이트도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커리어리 (https://careerly.co.kr/)

커리어리는 앱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처럼 관심 있는 분야나 인물을 팔로우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있는 게시글을 클릭하여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또 해당 콘텐츠를 ‘좋아요’, ‘공유’ 등 반응을 보여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댓글을 작성하여 다른 이용자와 소통이 가능합니다.

오픈애즈 (http://www.openads.co.kr/home)

오픈애즈는 마케터를 위한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작가인 ‘인사이터’가 마케팅 각 분야 지식을 매주 화요일 메일을 통해 소개합니다. 오픈애즈는 마케팅 최신 이슈, 뉴스뿐 아니라 기획안이나 마케팅 플랜에 활용하기 좋은 자료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업무 스킬, 도서 추천, SA ·GA 등 참고하기 좋은 정보가 많이 있으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읽는 개인화 마케팅 휴머스온 AI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