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사례] 떠나간 고객도 다시 붙잡아드려요~ 매출 효과 140% 증가! – 의류쇼핑몰 S사 –

마케팅자동화, 컨설팅, 타스온성공사례, 매출증대

TasOn 마케팅 자동화는 실시간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타겟팅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켜 주는 서비스인데요. 최근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거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을 대상으로, CRUP10 (Client Revenue UP 10%) 프로젝트를 지난달부터 기획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TasOn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해 고객사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 의류 쇼핑몰 S사의 고민 & 요청사항

11월은 [의류 쇼핑몰 S사]와 CRUP10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마케팅자동화, 컨설팅, 타스온성공사례, 매출증대

CRUP10팀에서 진단한 결과에 따르면, 의류 쇼핑몰 S사는 40대부터 70대까지 이용하며 재방문 및 재구매율이 상당히 높은 쇼핑몰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등급 조정을 통해 일반 고객부터 VIP 고객까지 다양한 등급의 고객이 이탈이 발생하고 있다고 고객사에서 전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S사는 아래와 같은 요청 사항을 문의 하셨습니다.

이런 요청을 고려하여 CRUP10 팀은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고 컨설팅을 제안 드렸습니다.

😎 컨설팅 결과부터 미리 확인해보세요!

1️⃣ 비용대비 매출효과 140배

2️⃣ 캠페인 전환율  20%증가

3️⃣ 전월대비 전환매출 3배 증가

※ 표기된 수치는 고객사 보안을 위해 임의 소폭 조정하였습니다.

❤️ 캠페인 세팅 정밀화로 전환율 20% 증가!

의류 쇼핑몰 S사의 TasOn 마케팅 자동화 캠페인 파악 후, 가장 먼저 컨설팅 드린 사항은 [캠페인 세분화/정밀화]였습니다. CRUP10팀은 [결제 단계 이탈 고객] 캠페인을 설정하여 구체적인 제안 및 컨설팅을 드렸는데요.

1회 이상 주문했지만, 결제하지 않는 고객에게 1시간 이내에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세팅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연령대가 높은 S사의 특성상 SNS에 익숙하지 않고 결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문구도 수정 제안 드렸는데요. [문의하기], [장바구니 바로가기 링크] 등을 추가하여 클릭 유도를 강화하였습니다. 컨설팅을 통해 전환율 20%가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인기 상품은 상단 노출로! 상품 조회량 3% 증가

CRUP10팀은 고객사 매출 증진을 위해 단순히 마케팅 자동화 세팅뿐 아니라 쇼핑몰 전반에 걸친 진단을 통해 다양한 컨설팅 사항을 제안 드리고 있는데요. 지난 11월 초, 갑작스러운 한파가 시작되었고 이에 따른 클릭량 추이를 분석한 결과 [패딩] 제품의 클릭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당시, S사의 쇼핑몰 페이지는 상하의 및 신발 종류가 상단에 노출되어 있었는데, 이에 겨울 제품 중 특히 패딩과 같은 핵심 상품의 상단 노출을 제안 드렸습니다. 노출 전과 비교했을 때 패딩 상품의 조회량이 3%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었고, 상품의 노출 위치를 조정함으로써 고객들이 겨울철 필수 아이템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패딩 제품의 인기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자동화, 컨설팅, 타스온성공사례, 매출증대

※해당 페이지는 임의로 제작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CRUP10에 관심 있다면?

프로젝트 참여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tma@humuson.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내용에 쇼핑몰 운영 중에 직면한 고민, 마케팅과 관련된 고민/궁금증, TasOn에 바라는 바를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선정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매출을 상승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신속하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게시글 : 휴머스온과 함께할 고객사를 모집합니다! (고객사 매출 10% 올리기 프로젝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