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의 첫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TasOn 마케팅자동화 온사이트 캠페인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TasOn 마케팅자동화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은 물건 구매 주기를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난 2020년 고객 구매 주기 분석 결과 사이트 최초 방문자가 최초로 물건을 사기까지 평균 4일이 걸렸습니다.  캠페인 사용 쇼핑몰의 첫 구매는 평균 1.5일 안에 이뤄졌죠. 

무려 3일이나 구매 주기를 줄였습니다. 

이번 마케팅자동화 탐구생활에서는 ‘TasOn 마케팅자동화’로 신규 회원 첫 구매를 유도하는 온사이트 캠페인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저를 따라 하시다 보면, 어느새 뚝딱! 완성되어 있는 온사이트 캠페인을 만나실 거예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 문구가 걱정돼요

마케터도 없고, 디자이너도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TasOn 마케팅자동화는 마케팅 지식이 없어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을 즉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어떤 내용으로 캠페인 문구를 만들지, 2) 누구에게, 어떻게 노출할 것인지요.

마케팅 캠페인이 처음이신가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캠페인 예시 이미지와 문구가 미리 작성되어 있답니다. 원하는 부분만 살짝 고쳐 활용하시면 됩니다.

TasOn 마케팅자동화에서 제공하는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 기본 문구
TasOn 마케팅자동화에서 제공하는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 기본 문구

 

어디에 메시지를 노출하는 게 효과적인가요?

온사이트 캠페인은 사이트 방문자에게 팝업 배너 형태로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페이지에 노출할지 정하는 게 중요하죠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은 신규 회원에게 구매 혜택을 알려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입니다. 어디에 메시지를 노출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 쇼핑몰 첫 화면? 회원가입 완료 화면? 어디에 노출하느냐에 따라 마케팅 효과가 달리 나타납니다.

쇼핑몰 방문자를 대상으로 ‘신규 회원 구매 혜택’ 팝업 배너가 보인다고 상상해 보세요. 물건을 구매하기로 마음먹은 방문자에겐 효과적입니다. 신규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시지라면, 적극적으로 회원가입하려고 할지도 모르죠. 회원가입도 늘리면서, 구매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 예시 문구. 회원가입 절차 마지막 단계에 노출하는 게 효과가 좋다.
‘신규 회원 첫 구매 유도’ 온사이트 캠페인 예시 문구. 회원가입 절차 마지막 단계에 노출하는 게 효과가 좋다.

다만, 회원가입 과정에서 방문자가 이탈할 확률도 커집니다. 중도에 회원가입을 포기하고 떠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미 회원 가입한 고객이 서운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기존 고객 기분을 상하게 하면서 신규 회원을 유치할 필욘 없지 않겠어요?

TasOn 마케팅자동화는 ‘회원 가입 완료 후’ 캠페인을 노출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회원 가입이라는 가장 귀찮은 과정을 소화한 고객에게 주는 일종의 선물로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강화함과 동시에, 회원가입과 동시에 첫 구매도 동시에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쇼핑몰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해요

노출 화면, 다음으로 노출 조건과 노출 빈도까지 설정하면 TasOn 마케팅자동화에서 알아서 신규 회원가입 고객만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보여줍니다. 신규 회원이면서, 아직 구매를 하지 않은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

노출 화면과 노출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노출 화면과 노출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실제로 많은 고객사에서 이 캠페인을 이용해 신규 고객 첫 구매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했습니다. 신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강조하기도 했고, 하단 버튼을 추가해서 회원가입과 구매 유도를 동시에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기본 이미지가 아닌 별도 이미지를 만들어서 온사이트 캠페인으로 활용한 쇼핑몰도 있죠.

 

TasOn 마케팅자동화 '신규 회원 구매 혜택' 온사이트 캠페인 활용한 쇼핑몰 문구 예시
TasOn 마케팅자동화 ‘신규 회원 구매 혜택’ 온사이트 캠페인 활용한 쇼핑몰 문구 예시

신규 회원의 첫 구매는 왜 중요할까요?

재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첫 관문을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쇼핑몰 신규 회원의 평균 구매액과 기존 회원의 평균 구매액을 비교하면, 기존 회원 평균 구매액이 월등히 높게 나타납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번거로운 ‘회원가입’이란 단계를 넘어선 쇼핑몰 방문자는 앞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쇼핑에 임합니다. ‘귀찮음’이란 허들이 사라졌으니까요. 많은 쇼핑몰에서 신규 회원 첫 구매를 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래도 ‘신규 회원 구매 혜택’ 캠페인을 안 하실 건가요?

효과가 확실한 TasOn 마케팅자동화를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회원가입만 해도 30일 무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